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홍보자료

소식앨범 상세정보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 첨부파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HACCP인증원, 2021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5.04 조회수 552
HACCP인증원, 2021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우수’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1년도 식약처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우수등급 달성 -





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주관하는‘2021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우수’등급을 달성하였습니다.

  ㅇ 이번 평가는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문화 정착 및 기관 투명성 제고를 위해 청렴정책 조성 및 참여 확대,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청렴교육 실효성 제고, 부패위험 제거 노력 등 4개 부문 11개 단위과제를 평가지표로 하여,

  ㅇ HACCP인증원을 비롯한 식약처 소관 7개 공직유관단체를 대상으로, 식약처 감사담당관실과 유관단체의 평가단이 공동으로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ㅁ HACCP인증원은 ▲기관장 및 고위직 반부패 의지·노력 ▲행동강령 준수율 제고 ▲부패취약분야 자율적 제도개선 노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ㅇ 특히 기관장의 엄격한 반부패 청렴의지 표명과 중대 비위행위에 대한‘청렴 원스트라이크아웃제’도입, 청렴시민감사관 확대 위촉 및 실지감사 참여 등 실질적 내부견제 기능 이행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ㅇ 또한 이해충돌방지법 시행(2022.5.19)에 앞서 선제적으로 자체 매뉴얼을 제작하고 전직원 대상 이해충돌방지 준수 서약식을 개최하는 등 기관 운영 전반에 이해충돌방지 체계를 마련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ㅁ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 조기원 원장은“청렴한 공공기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사적인 의식개선과 노력이 중요”하다며“올해는 이해충돌방지법의 시행 첫 해인 만큼, 부당 사익추구가 없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최우수등급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ㅁ HACCP인증원은 올해 통합 6년차를 맞아 더욱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위해 기관장 주도의 청렴정책 추진과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기반 고도화, 부패·공익신고자 보호 노력 강화 등의 청렴과제 이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끝>





 
첨부파일 보도자료 HACCP인증원, 2021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_우수(최종).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