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인증원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구분,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안내
    구분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본원 28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본원 내부, 외곽, 전층 촬영
    (외곽 4대, 지하 6대, 1층 5대, 2층 3대, 3층 3대, 4층 2대, 5층 3대, 엘리베이터 2대)
    통합전산센터 5대 통합전산센터 내부
  •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안내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본원 관리책임자 박성규 관리소장 ㈜리사 02-565-0880
    통합전산센터 관리책임자 박정일 팀장 IT전략팀 043-928-0031
    접근권한자 김준영 심사원 IT전략팀 043-928-0035
    • 우리원은 건물을 임대하고 있는 관계로 건물 관리자가 영상정보처리기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구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안내
    구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본원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지하1층 관제실 관계자 외 접근제한,보유기간 경과시 삭제,기록·관리
    통합전산센터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지하1층 관제실 관계자 외 접근제한,보유기간 경과시 삭제,기록·관리
  •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구분, 확인장소 안내
    구분 확인장소
    본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지하1층 관제실
    통합전산센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지상3층 통합전산센터
  •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1.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파기(이하 “열람 등”)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2. 정보주체는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인증원의 장에게 [별지1]개인영상정보 청구서(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따라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를 해야합니다.
    • 3. 인증원은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경우,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 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
    • 4.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다.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5. 인증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인증원은 개인영상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개인정보보호법」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제1항에 따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2.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 조치
    • 3.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
    • 4.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및 열람할 경우에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 기록·관리 조치 등)
    • 5.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
  • 개인영상정보 청구서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7년 12월 1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