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사회공헌활동

HACCP 사회적가치 실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적 약자·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무상기술지원 및 집합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지원의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위하여 권역별 협의체(네트워크 등)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 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HACCP 기술지원을 제공하여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안심먹거리 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쓸 것입니다.

지역사회 상생협력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권역별 사회복지법인 및 유관 기관 등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명절, 가정의 달, 여름철, 연말연시 등을 맞이하여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에 방문하여 필요물품을 지원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본,지원 봉사단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사회공헌활동은 ‘본·지원 봉사단’에 의하여 전개되고 있습니다. 본,지원 봉사단은 이웃사랑과 환경보존 등을 위해 권역별로 사회공헌을 추진하여 지역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급여 우수리 제도(임직원의 월 급여 끝전을 모아 사회복지시설 등 후원)를 도입하여, 자발적으로 재원을 마련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등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상생협력과 나눔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2018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본·지원 단체헌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2023년 기준 총 405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하였으며,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혈액원 등에 기부함으로써 국가 혈액 수급 부족 상황을 극복하고, 생명을 중시하는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