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홍보자료

카드뉴스 상세정보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 첨부파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HACCP 인증원, 90년생이 선도하는 제4기 주니어보드 출범
작성자 컨텐츠관리자 작성일 2023.06.21 조회수 111
HACCP 인증원, 90년생이 선도하는 제4기 주니어보드 출범

- 90년생 심사원이 온다! 기관과 직원의 가교 및 경영혁신 주도적 역할 기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은 지난 19일 젊은 직원들의 직접적인 경영혁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세대 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4기 주니어보드를 위촉했다.



‘주니어보드’는 젊은 실무자들로 구성된 청년 중역회의로, HACCP인증원은 시니어 위주의 기관 경영방식을 보완하고 경영진과 MZ세대 직원 간의 소통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도입한 후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였다.



앞선 3년간의 운영 이후, 이번 제4기 주니어보드에서는 구성인원 확대, 자격요건(나이) 신설, 성별 동수 구성 등 개선사항을 반영하며 이전 기수와의 차별성을 두었다. 아울러 각 본부·지원별 90년생, 6급 이하의 젊은 직원들 중 남녀 각 1명씩으로 구성하여 전 부서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총 25명의 실무자들로 위촉했다.



당일 위촉된 한 직원은 “각 지역에서 근무하는 다양한 직원을 만나 소통하는 과정에서 배울 점이 많을 거 같다”며 “젊은 세대들이 원하는 조직문화와 정책 등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주니어보드는 앞으로 1년간 주요 현안에 대한 아이디어 개진, 내부 공모전 심사위원 활동 등 기관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업무에 직접 참여하며,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을 경영진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상배 원장은 “기관 경영혁신을 위해서는 기존의 수직적인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참신하고 기발한 젊은 MZ세대 직원들의 경영참여가 필수적이다”며, “경영전반에 주니어보드의 활동을 확대·지원하여 기관에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붙임)HACCP 인증원, 제4기 주니어보드 발대식 사진.zip (보도자료)HACCP 인증원, 90년생이 선도하는 제4기 주니어보드 출범.hwp (보도자료)HACCP 인증원, 90년생이 선도하는 제4기 주니어보드 출범.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