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공무국외여행

공무국외여행 상세정보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 첨부파일 제공합니다.
HACCP인증원-홈플러스, 음식점 위생등급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컨텐츠관리자 작성일 2023.08.10 조회수 176
HACCP인증원-홈플러스, ‘음식점 위생등급’ 업무협약 체결

- 전국 홈플러스 내 식품접객업소(130여개), 위생안전 제고를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 확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과 홈플러스(대표 이제훈)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적용 및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8월 10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 홈플러스 130여개 매장 내 식품접객업(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적용하여, 현장 종사자의 위생수준을 향상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외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3개 등급(★★★매우우수, ★★우수, ★좋음)을 지정하여 이를 공개·홍보하는 제도로, 2017년 5월 19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다. HACCP인증원은 식약처로부터 평가를 위탁받아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현장평가를 수행하고 있으며, 원활한 평가 준비를 위해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홈플러스 송명헌 부문장은 “홈플러스 매장 내 식품접객업소의 음식점 위생등급제 적용으로 위생관리수준이 향상되는 등 현장에서의 반응도 긍정적이다”며,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인증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외식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CCP인증원 홍진환 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대형마트의 위생수준 제고와 함께 일상생활 속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산을 기대한다”며, “HACCP인증원은 국민의 외식환경 개선과 안심 먹거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보도자료)HACCP인증원-홈플러스, 음식점 위생등급 업무협약 체결.hwp (보도자료)HACCP인증원-홈플러스, 음식점 위생등급 업무협약 체결.pdf (대표이미지)HACCP인증원-홈플러스,‘음식점 위생등급’업무협약 체결(1).JPG (붙임)HACCP인증원-홈플러스,‘음식점 위생등급’업무협약 체결.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