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교육기관정보

축산물 상세정보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 첨부파일 제공합니다.
HACCP인증원,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홍보 나서
작성자 컨텐츠관리자 작성일 2023.08.31 조회수 241
HACCP인증원,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홍보 나서

 - 식음료 판매 부스 영업자 대상, 음식점 위생등급제 안내 및 위생교육 실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부스 영업자를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안내하고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란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3개 등급(★★★매우우수, ★★우수, ★좋음)을 지정하여 이를 공개·홍보하는 제도로, 2017년 5월 19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다. HACCP인증원은 식약처로부터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를 위탁받아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현장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여러 유명 치킨 브랜드의 탄생지인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다. 올해 축제는 ‘치맥의 성지 대구에서, 다시 새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치킨 관련 업체가 참여하고, 식음료 부스가 마련되었다.



HACCP인증원은 대구광역시 대표 축제인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을 찾아 식음료 부스 운영 영업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청절차 및 방법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항목 ▲식품위생 관련 영업자 준수사항 ▲위생등급제 지정평가 준비서류 등에 대해 안내했다. 



아울러 식중독 사전 예방과 위생 관리를 위해 식음료 부스에 일회용 장갑, 위생모 및 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제공하고, 식재료의 안전한 보관과 올바른 조리 및 개인위생 관리 방법에 대한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을 희망하는 영업자에게는 심사관의 1:1 맞춤형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원활한 평가 준비를 위해 심사관이 업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위생수준을 진단하고 보완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영업자는 “본 매장도 HACCP인증원의 기술지원으로 많은 도움을 받아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받을 수 있었다”며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찾는 관광객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수 대구지원장은 “HACCP인증원은 ‘음식점 위생등급제’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점 문화의 우선순위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며 “이번 축제가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지역을 넘어서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로 기술지원 신청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누리집(www.hacc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생평가팀(043-928-0133) 외에도 전국 6개 지원 평가관리팀*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6개 지원 문의처

1) 서울지원 : 서울, 강원, 경기 북부 / 02-860-6900

2) 부산지원 : 부산, 울산, 경남 / 051-933-0100

3) 경인지원 : 인천, 경기 남부 / 031-390-5200

4) 대구지원 : 대구, 경북 / 053-950-1500

5) 광주지원 : 광주, 전남, 전북, 제주 / 062-380-0500

6) 대전지원 : 대전, 세종, 충남, 충북 / 042-251-1169
첨부파일 (보도자료)HACCP인증원,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홍보 나서.hwp (보도자료)HACCP인증원,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홍보 나서.pdf (대표이미지)HACCP인증원,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홍보(1).png (붙임)HACCP인증원,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홍보.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