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채용공고

채용공고 상세정보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 첨부파일 제공합니다.
HACCP인증원, 증평장뜰시장 어린이 장보기 체험활동 운영
작성자 컨텐츠관리자 작성일 2023.09.12 조회수 192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은 9월 11일 자매결연시장인 증평장뜰시장에서 지역사회 상생‧협력 및 활성화를 위하여 어린이 40여명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HACCP인증원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상생·협력을 위하여 작년 8월부터 ‘1기관 1시장 공공기관 ESG 협의체’에 참여 중이며,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전통시장 체험을 준비하게 되었다.

* 1기관 1시장 공공기관 ESG 협의체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인천항만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철도공사

체험의 주요 내용은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지구를 아끼는 생활 속 실천 방법(ESG) 공유 ▲커피박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등이며, 퀴즈 및 미션 수행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어내고 참여를 높였다. 

현장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온누리 상품권과 다회용 장바구니를 지급해 직접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은 각자 고른 상품을 직접 구입하는 실물 경제교육을 체험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증평장뜰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조용주 사업단장은 “전통시장에는 HACCP인증 먹거리를 포함한 안전한 우리 식품들이 많다”며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더욱 친숙하게 지역 전통시장의 먹거리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기획한 라정한 본부장은 “HACCP인증원은 식품안전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안심 먹거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상생·협력 및 활성화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관의 전문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HACCP인증원, 증평장뜰시장 어린이 장보기 체험활동운영.hwp (보도자료)HACCP인증원, 증평장뜰시장 어린이 장보기 체험활동운영.pdf (대표이미지)HACCP인증원, 증평장뜰시장 전통시장 체험활동 실시 (1).png (붙임)HACCP인증원, 증평장뜰시장 전통시장 체험활동 실시.zip